PSI – 매릴랜드州 1기 태양광 발전소 완공
PSI International(이하 PSI)은 캐나다 최대 가스회사 중 하나인 Gaz Metro社 와 그 계열사인 Standard Solar社와 손을 잡고 매릴랜드州(Maryland) 캐롤대학에 1기 태양광 발전소 공사가 진행 중이며 패널 조립을 거쳐 현재는 완공 단계에 있습니다.
Gaz Metro는 자산 규모만 한화 약 8조원의 다국적 에너지 기업이며 주로 천연가스와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개발 운영하는 캐나다를 대표하는 에너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완공을 앞둔 1기 캐롤대학 발전소는 전체 약 650MW(한화 약 1조 2천억 규모) 사업 중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PSI의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에 완공되는 PSI의 첫번째 에너지 프로젝트인 매릴랜드州 태양광 발전소는 미국 수도권에서는 가장 큰 14메가 규모의 발전소로 PSI의 독자적인 ESS(Energy Storage System)와 EMS(Energy Management System)로 구축되며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도입해 발전량, 발전성능, 수요량 등의 데이터 예측을 통해 생산된 태양광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PSI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1기 발전소를 미국 수도권을 대표하는 첨단 그린 에너지 발전소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지역에 위치한 미국 연방 정부 통합 부처와 관련 고위 공무원들, 50개주에서 파견된 상원의원 하원의원, 수도 DC에 파견된 150여개의 각국 나라를 대표하는 사회 지도층과 대사관 및 해외 대기업을 상대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최근, PSI 첨단 발전소 현장을 보기위해 워싱턴 DC 지역내 많은 상하원 의원과 다국적 대기업의 임원들이 공사현장을 시찰하고 있으며, 각자 자신들의 출신 지역구나 기업의 사옥 등에도 설치를 문의 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PSI의 현재까지 확보된 신재생에너지 Pipeline은 600MW로 약 1조 2천억 규모의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단계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PSI는 1기 발전소를 시작으로 올해 건설될 PSI의 첨단 그린 솔라 발전소가 계획대로 완공될 경우 2017년 매출실적의 전망치는 약 1천억대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이는 2016년에 달성한 600억대 매출과 비교해 놀라운 성장률이며, 특히 한국증시 상장을 계획한 미국 기업 중 가장 큰 매출액과 40년 연속 흑자달성을 기대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PSI는 주주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한국 증시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한국에 관련기업들의 미국 전력시장 진출을 지원하여 국⋅내외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